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택보증 ‘워크스마트’ 본격 추진

공유
0

주택보증 ‘워크스마트’ 본격 추진

[글로벌이코노믹=조상은기자]

▲ 대한주택보증 본사 6층에 위치한 북카페에서 직원들이 커피를 마시며 독서하고 있다.대한주택보증이 업무생산성과 창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삶과 일의 균형을 찾는 워크스마트를 전사적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주택보증은 10일 회사 맞춤형 워크스마트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효율화․신속화․단순화를 추구하는 업무간소화 3UP 운동을 추진하는 한편 집중근무제와 유연근무제도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주택보증은 불필요한 일‧관행의 축소, 각종 회의기구 정비와 회의문화 개선, 효율적 업무지시 및 수명운동, 업무 전산화 및 데이터 정비, 간결한 보고서 작성 및 보고체계 단순화 등을 추진 중이다.

또한 업무몰입도 제고를 위해 집중근무시간을 운영하고, 1일 법정 근무시간인 8시간의 근무체제를 유지하면서 직원이 자율적으로 출퇴근시간을 결정할 수 있는 시차출퇴근형 유연근무제를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 직원들이 독서와 휴식을 통해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사내에 북카페를 조성하고, 매주 수요일을 ‘가족사랑의 날’로 지정해 정시퇴근을 장려함으로써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주택보증은 “워크스마트를 추진함으로써 업무성과의 향상 뿐 아니라 궁극적으로 일과 생활의 균형 증진을 통해 직원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행복한 일터’ 조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