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목원대 호텔 부지 활용 특혜 시비

공유
0

목원대 호텔 부지 활용 특혜 시비

[글로벌이코노믹=노정용기자] 대전의 목원대가 학교 부지 활용 방안을 놓고 특혜 시비에 휘말렸다. 목원대가 특정 업체와 사전 접촉해 개발 계획을 세운 것으로 알려지면서 절차를 놓고 논란이 일고 있는 것.


대전시에 따르면 시 건축위원회는 9일 유성구 도룡동 382번지 일원에 있는 목원대 대덕과학문화센터(옛 호텔롯데대덕) 부지에 25층 규모의 오피스텔을 짓는 계획을 심의할 계획이다.



건물 소유주인 목원대 학교법인 감리교학원 측은 부지를 매각하지 않은 상태에서 '개발 계획에 대해 시의 심의를 받아도 좋다'는 내용의 사용승인을 내준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대학 측은 '전혀 몰랐다'는 반응이다. 시행사 선정 절차가 불투명한 탓에 사실 관계 파악에 분주한 모습이라고 연합통신은 전했다.


일각에서는 2006년부터 파행을 겪던 이사회가 정상화된 지 두 달도 되지 않아 사실상 '밀실행정' 의혹이 제기된 것에 대해 난감해하고 있는 실정이다.



학교의 한 관계자는 "매각이나 개발 방침에 대해 정식으로 들은 것은 없다"며 "오는 9월께 열릴 이사회에서 부지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알고 있다"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사립학교가 교비를 들여 사들인 부지를 매각하려면 관련 법령에 따라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교과부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