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라클, 데이터센터 최적화로 비즈니스 혁신 가속

공유
0

오라클, 데이터센터 최적화로 비즈니스 혁신 가속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오라클의 마크 허드(Mark Hurd) 사장이 24일 방한해 고객들이 기존 인프라를 완벽히 최적화된 데이터센터로 탈바꿈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략적 로드맵인 오라클 데이터센터 최적화(Oracle Optimized Data Center) 전략을 발표했다.

오라클의 데이터센터 최적화 전략은 단순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아니라, 고객의 미래 데이터센터 전략을 이끌어갈 로드맵으로,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모든 스택의 레이어 간 기술을 완벽히 통합하고, 오라클의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의 스택 구성요소간 최적화를 구현했다.
▲ 오라클 마크 허드 사장 이러한 오라클의 데이터센터 최적화 접근은 새로운 아키텍처 구축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낮추고 모든 오라클 제품을 통한 혁신과 통합을 극대화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되며, 업계 유일하다.

특히, 기존 IT 인프라의 복잡성을 제거하고 간소화를 통해 실제 IT 집행 예산의 50~80%를 차지하는 통합 작업을 최소화해 운영 비용을 대폭 절감한다.

이외에도 오라클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정교한 엔지니어링을 통한 데이터센터 최적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리스크 최소화 ▲보안 성능 강화 ▲높은 유연성 제공 ▲ 다이내믹 데이터센터 지원 ▲ 관리 자동화 및 간소화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라클은 오픈 스탠다드에 기반해 오라클의 소프트웨어 스택 전체와 잘 통합되도록 설계됐을 뿐 아니라, 써드파티 기술력과의 결합도 우수한 다음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 최적화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오라클 데이터센터 최적화 전략은 7월 한국, 중국, 호주를 시작으로 11월까지 60여 개국에서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