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음-모바게, iOS용 SDK 공개

공유
0

다음-모바게, iOS용 SDK 공개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과 디엔에이(DeNA)는 iOS용 ‘다음-모바게’ 게임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또한, 소셜 게임 플랫폼 ‘다음-모바게’를 구글 플레이스토어뿐 아니라 앱스토어에서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iOS용 SDK를 통해 전세계의 게임 개발자는 ‘다음-모바게’의 iOS용 게임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또, 일본 ‘모바게’와 공통 API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본 ‘모바게’를 통해 게임을 출시했던 개발자는 어렵지 않게 ‘다음-모바게’에도 게임을 출시할 수 있다.
SDK는 현재 다음-모바게의 개발자 포털 사이트(developer.dena-seoul.kr)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한편, 다음-모바게의 iOS 버전 개발이 완료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위룰’이 한국 앱스토어에 출시됐다. 이제는 세계 최고 인기를 구가하는 소셜 게임 ‘위룰’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향후 다음-모바게는 ‘위룰’을 필두로 국내 앱스토어에도 다양한 게임을 런칭할 계획이다.

DeNA 모리야스 이사오 대표는 “이번 다음-모바게의 iOS 대응이 가능해짐으로서, 일본, 중국, 글로벌 등 모든 ‘모바게’ 네트워크에서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를 위한 게임 개발이 가능해졌다”며 “DeNA는 다양한 OS에 대응하는 X-device(크로스 디바이스), 국경을 넘어 전개하는 X-border(크로스 보..더)라는 ‘모바게’의 두 가지 성장 전략을 더욱 증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다음 모바게’는 다음 포털 및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2012년 2월 말에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다음 회원들은 기존의 다음 아이디로 ‘다음-모바게’의 간단한 등록 절차를 거쳐 게임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