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카드, 제2기 아름人 대학생 해외봉사단 파견

공유
0

신한카드, 제2기 아름人 대학생 해외봉사단 파견

[글로벌이코노믹=김선민기자] 신한카드(사장 이재우)는 비영리 사단법인 코피온(대표 김종섭)과 함께 선발한 제2기 ‘아름人 대학생 해외봉사단’이 10박 12일의 일정으로 지난 16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베트남으로 출국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 봉사단원 20명과 인솔자 2명을 포함한 총 22명 규모의 봉사단으로 베트남 하노이 및 그 교외 지역에서 도서관 만들기, 유치원 수리·보수 및 유치원 학생 대상 교육 활동, 농촌 일손 돕기 활동, 문화 교류 활동 등을 펼친 뒤 27일 귀국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단은 해외의 빈곤하고 낙후된 지역에서 환경 개선사업을 지원하고, 대학생들에게 해외에서도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신한카드가 지난해 카드업계 최초로 만든 해외봉사단이다.

작년 1기로 활동했던 대학생들은 베트남 봉사활동 이후에도 신한카드의 각종 봉사활동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으며, 봉사단 페이스북 및 온라인 까페를 운영하는 등의 지속적인 교류도 활발히 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카드업계 최초의 해외봉사단인 ‘아름人 대학생 해외봉사단’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며 “베트남과의 수교 20주년을 맞아 양국의 우의와 결속을 다지는데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