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올 상반기 항공교통량 역대 최고 기록

공유
0

올 상반기 항공교통량 역대 최고 기록

[글로벌이코노믹=조상은기자]올해 상반기 항공교통량이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국토해양부는 16일 올해 상반기 항공교통량이 저비용 항공사의 동남아, 중국, 일본 등을 연결하는 단거리 노선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한 약 27만1000대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국내․외의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교통량이 늘어난 것은 주5일 수업 전면시행으로 연휴를 이용해 가까운 외국이나 제주를 여행하는 가족단위 여행객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저비용 항공사가 동남아, 중국, 일본, 제주노선에 집중 운항함으로서 동남아 노선, 한-중 노선의 교통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일평균 13.4%, 8.1%의 높은 증가세를 보인 것도 한몫했다.

특히 K-Pop 신한류 열풍으로 한국을 찾는 관광객 증가로 올해 6월 중 한-중 교통량은 전년 대비 14.8%로 증가했다.

한편 공항별로 전년 상반기대비 교통량은 인천공항 7.3%, 김포공항 10.9%, 제주공항 10.3% 늘었다.

여수공항의 경우 지난 5월에 개최한 2012 여수세계박람회의 영향으로 전년에 대비해 5월에는 40.5%, 6월은 50.1% 급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증가하는 교통량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교통량이 집중되는 시간대에 관제인력 증원배치, 여름철 기상악화에 대비한 교육훈련 실시, 교통량을 분산할 수 있는 항공로 개발 등의 노력으로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