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옥수수수염’ 주름개선 효과 확인

공유
0

옥수수수염’ 주름개선 효과 확인

[글로벌이코노믹=윤경숙 기자]옥수수수염 농축액이 항산화는 물론 피부보습과 주름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기초실험 결과가 나왔다.
광동제약은 최근 지식경제부 지식혁신센터(RIC) 피부생명공학센터 피부생리활성팀이 진행한 '옥수수수염 농축액의 피부효능평가' 실험결과 이 같은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최근 밝혔다.


광동제약은 효능성에 대한 보다 실질적인 입증을 위해 임상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앞서 중앙대의대-약대연구팀은 지난 2009년 15개월동안 진행한 동물시험을 통해 옥수수수염 추출물의 방광ㆍ전립선 기능개선 효과 가능성을 밝혀내기도 했다.



한의학계에서 전해지고 있었던 옥수수수염의 비뇨기계 개선 효능 가능성을 동물실험을 통해 과학적 시각에서 규명했던 셈이다.


학계에서는 이번 기초실험 결과에 대해 "옥수수수염의 비뇨기계 개선가능성을 밝힌 데 이어 피부개선 가능성까지 확인했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면서 "이번 실험을 계기로 향후 옥수수수염 소재를 활용한 피부효능 제품개발이 활성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광동제약에 따르면 이번 연구는 피부의 항산화 및 보습, 주름개선, 미백효능을 확인하기 위해 '각질세포', '섬유아세포' '색소합성세포'를 활용하여 광동제약이 제공한 액상형태의 옥수수수염 농축액을 희석 처리, 농도별로 결과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