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디스플레이,세계최대디스플레이 기업

공유
0

삼성디스플레이,세계최대디스플레이 기업

수장에 권오현 부회장 선임...삼성전자 대표이사 겸직


권오현 삼성전자 대표이사(부회장.사진)가 매출 30조원의 삼성디스플레이 대표 이사까지 겸직하면서 본격적인 '권오현 시대'를 열었다.

삼성디스플레이,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SMD), 에스엘시디(S-LCD)가 통합해 설립된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삼성디스플레이'는 2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권 부회장을 대표이사로 정식 선임했다.

OLED사업부는 조수인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사장이, LCD사업부는 박동건 부사장이, 경영지원실장에 송백규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부사장이 내정됐다.

권오현 부회장은 "디스플레이 분야의 오랜 노하우와 창조적 도전정신을 결합해야 한다"며 "글로벌 선두기업으로 디스플레이 사업을 이끌어 온 저력을 바탕으로 통합의 시너지가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이번 삼성디스플레이 출범으로 국내 2만6000명, 해외 1만3000명 총 임직원 3만9000명이 근무하고 중국, 슬로바키아 등 전 세계 7개 생산거점을 확보한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기업이 탄생했다.

그동안 삼성디스플레이는 TV, 모니터용 대형 LCD 시장을 선도해왔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로 AMOLED 양산에 성공하며 2009년 출범 이후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의 리딩기업으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통합을 통해 LCD 및 아몰레드(AMOLED) 사업의 경영효율성을 높이고 기존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전망이다. 또 대형TV 개발, 제조, 글로벌 판매역량과 아몰레드 제조기술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비전 슬로건을 '상상을 뛰어 넘는 디스플레이(Display beyond Imagination)'로 정하고 미래를 선도하는 디스플레이 기업을 목표로 전진할 방침이다.

한편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삼성디스플레이는 대형 LCD 26.1%, 중소형 디스플레이 17.9%, AMOLED 96.8%(각각 매출 기준)의 점유율을 기록했다.<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