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생활건강, 장애인 연계고용 확대에 나서

공유
0

LG생활건강, 장애인 연계고용 확대에 나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중증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천성원, 사회복지법인 이화 등 두 곳과 장애인 연계고용 협약을 맺고 장애인 연계고용 확대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장애인 연계고용은 장애인 고용의무 사업주가 직업재활시설에 원자재, 기술, 생산설비 등을 제공하여 장애인에게는 생산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사업주는 장애인 고용 부담금을 감면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LG생활건강은 1998년부터 보람근로원과 연계고용 협약을 하고 50여명의 중증장애인들을 간접 고용, 장애인들의 자립을 돕는 역할을 해왔다.

이번 연계고용 협약을 통해 총 150여명의 중증장애인들이 LG생활건강의 생활용품세트 및 화장품 샘플키트 조립, 기저귀 포장 등을 전담하게 된다. LG생활건강은 향후 연계고용 규모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올해 진행된 마케팅 및 영업분야 채용 전형 시 장애우 및 보훈대상자 공개채용을 확대 진행했다. 향후에도 장애우 대상의 공개채용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길호 LG생활건강 인사팀장은 "장애인에 대한 연계고용뿐 아니라 직접고용 규모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며 "향후 신규채용 시 장애인을 적극적으로 발굴 채용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