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銀, '우리 예(禮)드림 상조예·적금' 출시

공유
0

우리銀, '우리 예(禮)드림 상조예·적금' 출시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예·적금 가입기간 동안 무료 상조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은행 상품이 출시됐다.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은행에서 금융자산을 쌓아가는 동시에 무료 상조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는 '우리 예(禮)드림 상조 예·적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우리 예(禮)드림 상조 예·적금'은 국내 상조시장 규모가 7조원을 육박하고 있는 추세에 고객의 상조회사에 대한 불안감과 갑작스러운 상조 준비자금 마련의 부담감을 덜어주기 위해 개발됐다.

이 상품의 가입을 통해 상조회사의 지급거절, 환급지연, 회영사고 등에 대한 피래를 방지함으로 물론 가입기간 중 무료로 상조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장례비용을 선불로 납입해야하는 상조회사 서비스나 단순히 할인혜택만을 제공하는 기존 상조 예·적금과는 차별화된다.

적금은 3년간 월 적립액 10만원~100만원까지 자유적립 가능하며 예금은 1년간 최저 300만원 이상 예치 가능하다.

적금과 예금 모두 만기 후 1년 단위로 자동 재예치돼 가입시부터 최장 10년까지 만기가 연장된다. 자동 재예치 시에는 원금에 이자가 매년 쌓여져 복리효과도 누릴 수 있다. 또한 예금 가입 시 지정한 본인 또는 가족의 사망으로 예금을 중도해지해야 할 경우, 특별중도해지 사유로 정해 가입기간 동안 기본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가입 시 본인, 배우자, 부모 중 예금주가 지정한 1인을 피보험자로 하는 무료 상조보험 가입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 이 상품에 가입하고 6개월이 경과한 시점부터 계좌 유지기간 동안, 가입시 지정한 피보험자가 사망한 경우 무료로 300만원 상당의 상조서비스를 제공한다.

상조서비스에는 고인용품, 유족용품, 빈소용품, 발인용품, 장의차량, 인력지원 등이 포함된다.
고객이 다른 상조회사의 서비스를 이요하는 경우에도 피보험자의 법정상속인에게 300만원의 보험금을 지급해 고객이 실질적인 경제적 이익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무료 상조보험 가입서비스 외에도 예금주가 추천한 고객이 제휴 상조회사의 상조 상품 이용시 5%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영학 우리은행 상품개발부 부장은 "이번 '우리 예(禮)드림 상조 예·적금'으로 갑작스런 장례 발생시 목돈 마련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에게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