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봉수 "코스닥 시장, 2부리그 처럼 운영되어선 안돼"

공유
0

김봉수 "코스닥 시장, 2부리그 처럼 운영되어선 안돼"

[글로벌이코노믹=김승섭기자]김봉수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26일 코스닥 시장 개설 16주년(7월 1일)을 맞아 기자간담회를 갖고 “코스닥시장이 유가증권시장에 이은 증시의 ‘2부 리그’처럼 운영돼선 정체될 수밖에 없다”며 “우량 기술주를 유치해 코스닥시장을 미국 나스닥과 같은 ‘첨단 기술주 시장’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이날 여의도에서 가진 간담회에 “코스닥시장에 대표할 만한 우량주가 없다 보니 시장 지수로서의 기능을 잃게 됐고, 그 결과 기관과 외국인이 떠나고 개인들만 사고파는 시장으로 전락했다”며 “이런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해선 우량주를 대거 유치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주요 유치 대상 기업으로 비상장 우량 기술주, 정보기술(IT) 관련 공기업,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해외 기업 등을 꼽았다. 거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이런 기준에 따라 삼성SDS, LG CNS, LG실트론 등 비상장 우량 기술주와 함께 홈플러스 등 해외 업체(영국 테스코)가 최대주주인 비상장 기업을 우선 유치 대상으로 선정했다.

김 이사장은 “기관과 외국인을 코스닥시장에 끌어들이기 위해 코스닥 우량주 위주로 상품성 지수를 개발할 계획”이라며 “코스닥시장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해소하기 위해 신규 상장 심사와 퇴출을 강화하는 등 시장 건전성도 강화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