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BK기업銀, 국내 첫 '스마트상담창구' 오픈

공유
0

IBK기업銀, 국내 첫 '스마트상담창구' 오픈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조준희)은 은행 창구에 고객용 태블릿PC를 설치해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상담창구'를 국내 금융권 처음으로 도입·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상담창구는 고객 상담시 태블릿PC를 활용해 그래프와 시뮬레이션 등 시각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다시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 등 상담서비스를 크게 업그레이드했다.
펀드와 방카 등 복잡한 상품을 태블릿PC로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분석·상담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상품의 비교·분석을 통해 고객의 투자성향과 목적에 적합한 맞춤형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각종 리플릿을 전자카탈로그로 대체해 페이퍼리스(Paperless)화와 업무 효율성을 높일 뿐 아니라 고객이 직접 재정상태 진단과 자산설계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어 대기시간도 지루할 틈이 없다.

아이패드 사용자라면 누구나 앱스토어에서 'IBK스마트터치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과 SNS를 통한 상담 및 금융 상품 시뮬레이션 등을 해볼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스마트기기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기능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높이고 고객중심의 맞춤형 마케팅이 가능해졌다"며 '전국 88개 영업점에서 시범 운영하고 이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