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갤럭시S3, 친환경 제품으로 거듭나다

공유
0

갤럭시S3, 친환경 제품으로 거듭나다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삼성전자 '갤럭시S3'가 국내·외에서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 받았다.

삼성전자는 22일 스마트폰 갤럭시S3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탄소성적표지'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탄소성적표지제도는 제품생산, 수송, 유통,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측정해 인증해 주는 제도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3가 기존 충전기 대비 대기전력을 3분의 1 수준으로 절감한 '저부하(Low Load)충전기'를 최초로 적용해 스마트폰 충전에 필요한 전력량을 줄여 사용 단계의 탄소 배출량을 감소시켰다고 전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지난해 갤럭시노트, 갤럭시탭 10.1의 인증을 포함해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 등 모바일 스마트기기 전 카테고리 제품에 대해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이미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

앞서 지난달 18일 갤럭시S3는 미국 안전규격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 부터 갤럭시S3가 친환경 제품 인증(SPC) 플래티넘 등급을 받았다.

미국 UL 친환경 제품 인증은 유해물질 사용금지, 제품의 에너지 고효율성, 제품과 포장재의 재활용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등 전 과정에 걸쳐 엄격한 기준을 만족해야 받을 수 있다.

친환경 제품 인증은 UL 기준의 60%를 만족할 경우 받는 친환경 인증(Certified)과 80% 이상을 만족할 경우 받는 플래티넘(Platinum) 등 2개의 등급으로 구분되어 있다.

신종균 삼성전자 IM담당(사장)은 "인간 중심 기능과 자연을 담기 위해 노력한 갤럭시S3가 친환경 인증을 획득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PlanetFirst(지구를 먼저 생각하자)' 슬로건 아래 친환경 제품 개발 등 다양한 녹색경영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