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반기증시전망]대신證 "장기안목 투자할때"

공유
0

[하반기증시전망]대신證 "장기안목 투자할때"



▲ 오승훈 대신증권 투자전략부 연구위원[글로벌이코노믹=증시전망]오승훈 대신증권 투자전략부 연구위원 18일 “가까이 보면 주식시장이 안개속이지만 멀리보면 주식하기 좋은 시점”이라며 하반기 주식시장을 긍정적으로 바라봤다.
오 연구위원은 이날 글로벌이코노믹와의 통화에서 “6월 중 안도랠리의 계기가 단계적으로 형성되지만 안도(ECB, 스페인)와 불안(그리스)이 공존하고 있다”며 “그러나 스페인 은행 재자본화에 대한 구제금융은 스페인 은행 관련 불확실성을 낮추는 릴리프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그는 올 3분기 증시전망에 대해 “경기 성장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면서 상승랠 리가 강화될 것”이라며 “펀더멜탈 변화에 대한 기대는 유럽성장 협약 논의, 중국 경기 턴어라운드에 의해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EU정상회의를 계기로 경기부양 패키지가 예상되며, 중국은 경기부양 패키지 보다 대출구조의 전환만으로도 경기부양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4분기의 경우 “미국 대선 및 재정절벽 우려가 국내 증시에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된다”며 미 대선 이후 부채한도 문제가 재부각되면서 영향이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오 연구위원은 대체적으로 3분기에는 코스피 등 주가 상승, 4분기에는 하락세를 예측했다.

우려감과 기대감이 지속적으로 교차하게 되는 양상으로 경기와 정책의 힘겨루기가 계속된다는 것이다.
3분기 상승과 4분기 하락의 모멘텀은 경기 실체보다는 정책 기대감의 힘이 좀 더 크다고 판단하면서 3분기에는 유럽의 재정위기 확대를 저지하는 정책과 미국의 QE3 기대감이, 4분기에는 미국 선거(11월 대선) 이후 재정 정책 불확실성이 작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