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40회 국제에미상 공로상 김인규 KBS사장 선정.

공유
0

제40회 국제에미상 공로상 김인규 KBS사장 선정.

▲ KBS 김인규 사장[글로벌이코노믹=유흥선 기자] 미국 IATAS(국제TV과학예술기구)는 오늘 국제방송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김인규 KBS사장 (ABU:아태방송연맹 회장)을 <국제에미상 공로상> 수상자로 선정, 발표했다.

브루스 파이스너(Bruce Paisner) IATAS회장은 “KBS는 세계에서 영향력 있는 방송사 가운데 하나이며, 김인규 사장은 아시아지역 미디어계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해 온 공로가 인정된다”며 수상자 선정이유를 밝히고 “국제에미상 공로상이 4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에 김인규 사장에게 공로상을 시상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1973년 제정된 국제에미상 공로상은 그렉 다이크 영국 BBC사장과 마르쿠스 셰흐터 독일 ZDF사장, 에비사와 일본 NHK 회장 등 국제방송계의 유력 인사들이 수상해 왔으며 한국방송인으로는 김인규 KBS사장이 처음으로 상을 받게 됐다.

KBS는 “국제에미상 수상자 결정은 우리나라에서 영향력이 가장 크고 아시아 태평양지역 방송발전과 한류의 세계화를 주도해온 공영방송 KBS의 역할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평가했다.

IATAS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국제에미상>의 주관기구로 1969년에 설립되어 전 세계 50개국 500여개 주요 방송기관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으며, 공로상 시상식은 오는 11월 19일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