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 사상 첫 고졸 공채 250여명 채용한다

공유
0

SK, 사상 첫 고졸 공채 250여명 채용한다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등 8개 계열사 등 SK그룹이 올해 사상 처음으로 '고졸 공채'를 뽑는다.

SK그룹은 첫 고졸 공채에 동참하는 계열사에는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플래닛, SK하이닉스 등 8개 계열사에서 250여명의 고졸 사원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원서 접수기간은 23일부터 내달 3일까지 그룹채용 홈페이지(www.skcareers.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앞서 SK는 최태원 회장의 지론에 따라 이른바 '스펙'과 관계없이 '일 잘하는 능력'을 보유한 인재 선발을 위해 공채시 학력제한을 철폐하는 등 '열린 고용'을 실천해왔다.

SK는 최근 600여명의 인턴사원을 뽑을 때도 지원서에 어학점수나 학점 등 '스펙'과 관련된 기재 항목을 전혀 넣지 않았고 SK텔레콤은 오로지 SNS 활용능력만을 기준으로 '소셜 매니저' 분야의 인턴사원을 선발하기도 했다.

SK는 올해 사상 최대인 7000여명의 인재를 채용, 이 중 약 30%인 2100명을 고졸 출신으로 채용할 방침이다. 이는 지난해 고졸 채용 규모(1000명)의 두 배가 넘는 것으로, 이미 4월가지 800여명을 채용했다.

조돈현 기업문화팀장은 "이번 고졸공채는 학력 보다 능력을 중시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시행해 온 '열린 고용'의 연장선상에서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열린고용' 구현을 위해 양질의 고졸 직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채용 규모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