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2부산국제모터쇼! 화려한 개막 10일 앞으로!

공유
0

2012부산국제모터쇼! 화려한 개막 10일 앞으로!

[글로벌이코노믹=홍정수기자]“바다를 품은 녹색자동차의 항해” (The voyage of the green car across the ocean)란 주제로 열리는『2012 부산국제모터쇼』가 24일 프레스데이, 25일 개막식 행사를 시작으로 11일간 부산 BEXCO에서 화려하게 개최된다.

▲ 사진은 2010부산국제모터쇼 전경『2012 부산국제모터쇼』는 주력 판매차량 모델 및 신차 공개 등을 위해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국내외 자동차 업계는 물론 자동차에 관심 있는 청소년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모든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메가 이벤트로서 역대 최대 규모로 마련된다.
이번 모터쇼에는 완성차 및 부품․용품 등 총 6개국에서 96개사(완성차 22개사, 부품업체 74개사)가 참가한다. 2001년 벡스코 개장 전시회로 개최되어 격년으로 개최되고 있는 『2012 부산국제모터쇼』는 세계경제 금융위기 여파로 출품차량이 83개 모델 109대에 불과했던 2010년에 비해 62%이상 늘어난 수치로 부산국제모터쇼 역대 최대 규모다. 특히, BEXCO의 3개 전시장 전체가 국내외 완성차 브랜드마다의 특색 있는 부스로 꾸며져 행사장을 찾는 참관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2012 부산국제모터쇼』는 “바다를 품은 녹색자동차의 항해”라는 이번 행사의 주제를 반영이라도 하듯, 대부분의 국내외 완성차 브랜드에서 친환경 자동차를 전면에 내세울 예정이다. 고유가 시대에 발맞춰 기존 가솔린 및 디젤 차량의 연비효율을 극대화시킨 신차들을 비롯해, 기술력 향상에 따라 점차 대중화 추세에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그리고 친환경 자동차의 대명사로서 국내외 완성차 브랜드들의 기술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는 전기자동차에 이르기까지, 그 어느 때보다도 친환경과 에너지 효율성을 강조한 녹색 그린 카(Green car) 시대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자동차 부품 전시회, 수출상담회를 비롯하여 각종 세미나 및 부대행사들이 벡스코 실내․외에서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며 부품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행사들도 눈여겨 볼만하다. 주요행사로 미쓰비시 자동차 구매상담회, 자동차 부품산업 기술 세미나, 부산-큐슈(후쿠오카) 자동차 부품 산업 발전 세미나 및 부산~큐슈(후쿠오카) 연계협력 협의회를 비롯해 KOTRA와의 협력을 통한 유력 해외바이어를 초청하는 KOTRA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등『2012 부산국제모터쇼』가 지역 자동차 부품산업의 활성화와 더불어 해외수출 및 내수시장 확보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풍성한 부대행사와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컨벤션홀 1층 로비에는 F1 코리아그랑프리에서 마련한 실제 F1 머신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고 람보르기니, 페라리 등 슈퍼카 및 수입자동차 30여대의 튜닝카가 전시되는 '튜닝카 페스티벌'이 개최되어 참관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야외전시장에서는 50여대의 카오디오 차량의 경연이 펼쳐지는 '카오디오 페스티벌', 무선모형자동차 선수 및 동호인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게 될 '무선모형자동차 경주대회'와 어린이 참관객들을 위한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들도 진행된다.

이밖에도 매일 승용차 1대를 관람객에게 제공하는 경품 추첨행사가 개최되어, 포근한 부산 해운대의 봄기운과 함께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