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외환銀, 2012 '외환글로벌 장학금' 수여식 개최

공유
0

외환銀, 2012 '외환글로벌 장학금' 수여식 개최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외환은행은 올해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개발도상국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했다.

외환은행나눔재단(이사장 윤용로)은 국제적 인재 양성을 통한 국제 사회공헌을 위해 시행중인 '외환글로벌장학금' 수여식을 지난 10일 외환은행 본점에서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외환글로벌장학금’은 한국을 대표하는 Global Bank로서의 외환은행 이미지와 한국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해 한국 내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개발도상국 출신 외국 유학생 중 재정 사정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2009년부터 시행됐다.

2012년에는 유학생 수가 많은 전국 12개 대학으로부터 추천 받아 학생 12명에게 일인당 3백만 원씩 총 3천6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외환글로벌장학금’ 제도는 기존의 국내∙외 ‘환은장학금’ 제도와 더불어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개발도상국 외국인 유학생들에게까지 장학금 제도를 확대함으로써, 국제은행으로서의 외환은행 이미지는 물론 장학생 출신국과 한국간의 이해 증진 등 대외적 위상을 한층 더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외환은행나눔재단은 사회공헌활동을 보다 체계적∙지속적∙효율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2005년 12월 은행권 최초로 설립된 국내외 사회복지 전반을 아우르는 자선공익재단이다.

1989년부터 외환은행이 국내 저소득층 자녀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운영해온 ‘환은장학금’제도를 승계 운영하는 한편, 2006년부터는 국내뿐만 아니라,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개발도상국의 저소득층 가정 대학생들에게까지 장학금 지원을 확대하여 실시해오고 있다.

외환은행나눔재단 관계자는 “외환글로벌장학금 제도를 통해 청년 학생들의 국제 교류 활성화와 국제적 인재 양성, 한국에 대한 우호적 이미지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환은행나눔재단을 통해 국내는 물론, 국제구호와 공헌활동을 지속 실천하여, 글로벌 시대에 더불어 함께 사는 열린 사회 만들기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