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24]인도 차량공유 기업 ‘올라’, 5억 달러 투입해 자율주행 서비스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비즈

공유
1

[글로벌-Biz24]인도 차량공유 기업 ‘올라’, 5억 달러 투입해 자율주행 서비스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민철 기자] 인도 최대 차랑공유 기업인 올라(Ola)가 자율주행(self-drive)서비스 구축을 위해 5억 달러를 투자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28일 인도 현지 매체는 복수의 ‘올라’ 핵심 관계자들의 말을 인용해 회사가 자체 개발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자율 주행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5억 달러를 투자하고 몇 달 내에 고급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등을 포함한 약 1만 여대의 차량을 주요 도시에 배치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올라 한 관계자는 “앞으로 몇 주 내에 특정 도시에서 임대, 청약 등 다양한 형태로 시범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하지만 이 매체는 올라의 자율주행 서비스가 어떤 형태로 구현되는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인도 벵갈루루에 본사를 두고 있는 올라는 최근까지 36억7000만 달러를 투자 받았고, 회사가치는 약 60억 달러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현대기아자동차는 지난 19일 올라에 3억 달러(3400억원)를 투자키로 했다. 단일 기업에 대한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로, 현대기아차는 이를 통해 인도 모빌리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민철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