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엠하우스, 모바일 상품권 사용내역·결제 대금 확인 가능한 '스마트 정산 시스템' 개발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KT엠하우스, 모바일 상품권 사용내역·결제 대금 확인 가능한 '스마트 정산 시스템' 개발

-본사 거치지 않고 매장의 모바일상품권 결제, 정산 실시간확인 가능

‘스마트 정산 시스템’ 도입 전후 정산 프로세스 비교이미지 확대보기
‘스마트 정산 시스템’ 도입 전후 정산 프로세스 비교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KT 엠하우스는 국내 최초로 가맹점주가 실시간으로 해당 매장에서 사용된 모바일상품권 사용 내역과 결제 대금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정산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시스템을 통해 KT 엠하우스와 가맹 계약을 맺은 프랜차이즈의 점주는 본사를 거치지 않고도 본인 매장의 모바일상품권 결제, 정산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 명세서’기능을 통해 월별 판매금액을 휴대폰으로 받아볼 수도 있다. 결제가 거절된 모바일상품권의 경우, 원인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 편의도 크게 개선된다.
이로인해 그 동안 일일이 모바일상품권 수기 정산 과정에서 소비하던 시간과 인력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됐다. 과거 120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한 프랜차이즈사의 경우 가맹점 별 정산, 회계 처리 등 모바일상품권 관리를 위해 매월 약 14일을 소요했는데,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단 이틀 만에 정산이 끝난다.

현재 이 시스템은 KT 엠하우스가 독점 유통하는 원앤원㈜(원할머니 보쌈·족발) 400여개 가맹점과 치킨·버거 브랜드 맘스터치 가맹점 1140여곳에 우선 적용됐다.
조훈 KT 엠하우스 대표이사는 “스마트 정산 시스템을 통해 비용 절감과 매출 신장이 절실한 신생 프랜차이즈가 부담 없이 모바일상품권을 도입해 홍보와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모바일상품권이 하나의 간편결제수단으로 정착되고 있는 만큼 고객 혜택뿐 아니라 가맹 본사와 점주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 개발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