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북대학교 치과대학 ‘상아회, 다문화 가정 치과봉사 활동... "꾸준히 지역 소외계층에 의료봉사 진행할 것"

글로벌이코노믹

전북대학교 치과대학 ‘상아회, 다문화 가정 치과봉사 활동... "꾸준히 지역 소외계층에 의료봉사 진행할 것"

전북대학교 치과대학 상아회 재능봉사 (전주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북대학교 치과대학 상아회 재능봉사 (전주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유종광 기자] 전북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13일 전북대학교 치과대학 ‘상아회 회원들과 함께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웃사촌방에서 다문화 50가정 67명에게 구강검진, 발치, 충치치료, 스케일링 등 치과 진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봉사활동은 전주시다문화지원센터의 대상자 연계를 통해 전주지역 이주여성 가족 및 독거어르신을 선정해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정민 학생은 “봉사활동 대상자 및 장소 선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자원봉사센터와 다문화지원센터에서 도움을 주셔서 봉사활동을 무사히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의 소외된 계층에게 의료봉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의옥 사단법인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지역의 대학 및 전문기관과 협조해 지역사회 소외된 계층에게 개인 및 단체의 재능을 나눌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가진 다양한 봉사자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기업 및 단체, 전문기관이 지역에 사랑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재능 나눔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전북대학교 치과대학 ‘상아회’는 매년 보육원 정기진료 봉사, 여름 의료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유종광 기자 0347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