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박인웅 기자] 탈모인구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은 기능성 탈모 샴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전, 호르몬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나 과도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한 탈모가 증가하면서 기능성 샴푸를 통해 탈모를 예방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탈모샴푸를 장기간 사용할 경우 두피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해 탈모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전문가들은 식약처를 통해 의약외품으로 인증 받음으로써 신뢰도를 높인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가라사대는 두피에 적용할 수 있는 두피화장품을 통해 식약처에서 의약외품으로 인증을 받았다. 가라사대의 케이원큐어 스켈프 샴푸액은 트러블 두피와 탈모, 푸석한 모발까지 해결해주는 기능성 샴푸다. 뉴질랜드산 소나무로부터 추출한 소나무 수피 추출물과 유기농 인증 복합물을 활용해 탈모 방지 및 모발의 굵기를 증가하는 효과를 낸다. 코코넛 추출 천연 계면 활성제만을 사용했기 때문에 남녀노소 구분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닥터포헤어의 폴리젠 샴푸도 식약처에서 탈모방지와 모발의 굵기 증가에 도움이 된다는 이유로 의약외품으로 인증 받았다. 폴리젠샴푸는 전문두피관리센터 두피 전문가들이 25년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담아 만든 전문 홈케어 제품으로 알려졌다. 두피를 깨끗하고 건강한 상태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모발 건강 회복과 탈모 예방에 효과적이다.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전액환불 정책을 도입해 30일 간 제품 사용 후 불만족할 경우 전액을 환불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천연탈모방지샴푸 브랜드 테라피션은 식약처에서 탈모방지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데 이어 지난 해 미국 식품의약국인 FDA와 OTC부문에 정식 등록되며 세계적으로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지난 7월에는 미국 홈쇼핑 전문 채널 TVK몰 진출에 성공함으로써 해외 시장 공략의 발판을 다지기도 했다. 테라피션은 18가지 천연유래 세정성분이 피지 및 노폐물을 말끔히 씻어줘 두피 환경 개선에 효과적이다. 11가지 한방 성분이 두피를 강화하고 문제성 두피를 집중 관리해주는 작용도 한다.
업계 전문가들은 "탈모방지샴푸는 두피를 건강하고 청결하게 관리해줌으로써 모발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기 위한 것"이라며 "탈모 치료와 클리닉 등과 병행해 장기적으로 사용했을 때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박인웅 기자 parkiu7854@